2026.06.17 (수)

  • 구름많음동두천 26.6℃
  • 흐림강릉 23.5℃
  • 맑음서울 27.0℃
  • 소나기대전 22.3℃
  • 구름많음대구 27.0℃
  • 구름많음울산 22.8℃
  • 구름많음광주 24.7℃
  • 맑음부산 23.1℃
  • 맑음고창 24.8℃
  • 구름많음제주 23.3℃
  • 맑음강화 20.8℃
  • 흐림보은 21.5℃
  • 흐림금산 21.2℃
  • 맑음강진군 21.8℃
  • 구름많음경주시 24.0℃
  • 맑음거제 23.3℃
기상청 제공

기획특집

조상호 세종시장 당선인, 충령탑 및 故 이해찬 총리 묘역 참배로 첫 날 일정 마무리

- "행정수도 완성·자족도시 실현 위해 강한 추진력으로 일할 것"

 

[ 신경북일보 ] 더불어민주당 조상호 세종특별자치시장 당선인이 4일 오전 세종시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당선증을 교부받고,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세종특별자치시장 당선인으로서 공식 행보를 시작했다.

 

조 당선인은 이날 당선증 교부식 이후 세종시청 기자브리핑에서 당선 소감과 향후 시정 운영에 대한 비전을 밝혔다.

 

이 자리에서 조 당선인은 “이번 지방선거 결과는 개인의 승패를 넘어, 일 잘하는 이재명 정부와 힘을 모아 국민 주권 시대를 열라는 세종 시민의 준엄한 명령”이라며 “행정수도 완성과 자족도시 실현을 위해 강한 추진력을 바탕으로 일하는 세종시장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조 당선인은 오후에 강준현 세종시당위원장, 이강진 세종갑지역위원장을 비롯한 시당 관계자, 이번 선거에서 당선된 시의원들과 함께 충령탑을 찾아 참배했다. 이후 故 이해찬 전 국무총리 묘역을 방문해 지방선거 승리 보고 및 참배를 마치는 것으로 당선인으로서의 첫날 일정을 마무리했다.


[뉴스출처 : 세종시]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