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경북일보 ] 보은교육지원청은 보은교육발전특구 사업의 일환으로 "2025 보은 진학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보은교육지원청은 지역 교육 주체들에게 실질적인 진학 정보를 제공하고자 관내 회의실에서 진학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아카데미에는 교사, 학부모, 학생 등 다양한 교육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급변하는 대입 제도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 △진학지도 전문성 강화 △학생 맞춤형 진학 설계 지원 △지역 간 진학 정보 격차 해소 등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아카데미는 △학교 교육과정 이해 △대입 제도 이해 △학생부 종합 전형 이해 등 세 가지 주제로 구성된 전문 강연으로 진행됐다.
혜성여고 조복희 교사는 학교 교육과정의 중요성을, 서문여고 이효종 교사는 학생부 종합 전형에 대해 강연했다. 영석고 김용진 교사는 수능 및 학력평가 성적표를 활용한 대입 상담과 함께 대입 제도를 명확히 설명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전병일 교육장은 “이번 진학 아카데미가 교원에게는 진학지도 역량 강화의 기회가 되고, 학부모에게는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진로 설계와 성공적인 대입 준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2025 보은 진학 아카데미’는 지역 내 진학 정보 격차 해소와 교육 만족도 제고에 기여하며, 보은 지역 교육 발전에 의미 있는 발자취를 남겼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보은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