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경북일보 ] 김천교육지원청은 2025년 12월 19일 오후 2시 30분, 학생문화예술센터에서 관내 교직원, 학부모, 지역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트렌드를 통한 청소년 교육 특강'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트렌드 코리아』 의 공저자 이혜원 박사를 초청해, 2026년 사회 전반을 관통하는 핵싱 키워드인 “HORSE POWER”를 중심으로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청소년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혜원 박사는 강연에서 ‘HORSE POWER’는 단순한 속도나 경쟁의 힘이 아니라, 불확실한 시대 속에서도 다시 일어서고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인간과 사회의 근원적 에너지를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청소년을 둘러싼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는 상황에서 교육은 지식 전달을 넘어 회복탄력성, 실행력, 관계맺기 능력, 그리고 삶을 주도하는 힘을 기르는 역할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모태화 교육장은 “이번 특강은 유행을 따라가는 교육이 아니라, 트렌드를 이해하고 교육의 방향으로 전환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변화의 흐름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성장할 수 있도록 교직원, 학부모, 지역사회가 함께 고민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